직장생활을 잘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?


한번쯤 아래 유형중 나도 어딘가 비슷한가 고민해보고

유형에 비슷한 부분이 있다면 그 유형을 걷어내도록 합니다.



1. 일하기 싫어하고 결과에 대한 책임회피하는 사람


- 열심히 안하면서 다른사람한테 떠 넘기려한다.

- 결과가 잘못되면 남의 탓만한다.

- 적당히 놀다가 일을 하면서 자기이미지를 위해 한번쯤 야근을 한다.

- 열정도 없도 머리도 않좋고 무능하다.

- 업무에 대한 애정이 없다.



2. 약속을 안지키는 사람


- 다른사람의 일을 딜레이 시킨다.

- 출근시간에 아슬하게 온다.

- 회의자료를 미리 안주고 늦게 들어오며 회의준비를 딜레이 시킨다.

- 업무요청시 지키지 않는다.

- 여기서 이말, 저기가서 저말을 하고 다닌다.



3. 패를 지어 사내정치를 하는 사람


- 아랫사람에 충성을 강요하고 윗사람한테 아부한다.

- 아랫사람이 다른 팀장하고 밥먹으면 질투하고 미워한다.

- 위사람한테 충성한 나머지 다른사람이 보이지 않는다.

- 일도 못하면서 아부하면서 자신의 무능을 덮으려는 사람




4. 자기만의 세계에 갇혀 있는 사람 


- 자기맘대로 끌고 가려는 사람.

- 중요하지 않은 사람은 투명인간 취급한다.

- 업무 공유도 안한다.

- 말안통하는 동료는 배척받게 되어 있다.






나는 어떤 유형일까요? 


직장 생활을 하면 할 수록 다양한 사람과의 관계속에

어려움이 더 많을 수가 있는데요


조금이라도 위와 같은 유형에 속한다면 

다시 한번 내 자신을 반성해보고 


더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 

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.


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~^^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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